본문 바로가기
시장

[남도여행] 강진군 마량항 강진군수협위판장 (마량항 어판장) @마량미항

by 낯선공간2019 2019. 9. 6.

목차

    이 글의 최초 작성일 2014/09/29 16:33

    장흥 노력항에서 완도군 생일도에 야영 낚시를 하고 집으로 돌아오기 전에, 일행들과 인근에 있는 마량항의 어판장에 들려서 문어를 사 왔어요.

    일행 형님은 낚시로 잡은 고기가 부족하시다면서 참돔도 구입하셨고요. ㅋㅋㅋ

    처음에는 마량 5일장을 들러서 구입하려 했는데, 마량 5일장이 생각보다 규모도 작고, 

    수산물도 다양하게 팔지는 않길래, 인근에 있는 마량미항에 위치한 강진군 수협위판장엘 왔지요.

    강진군수협위판장 전화번호 : 010-7434-0063 수산물 판매 | 상세 전남 강진군 마량면 마량리 980-65

    이날 28일이어서 마량 5일장을 기대하고 갔다가 살짝 실망하고, 바로 꺾어서 미항에 있는 강진구 수협위판장 쪽으로 가봅니다.

    마량 5일장은 쇠퇴했지만, 마량미항은 인천의 을왕리 앞의 횟집들 만큼이나 많은 횟집들이 늘어서 있더군요.

    강진군수협위판장으로 들어갔는데 한산해서 깜짝 놀랐어요.

    처음 들어선 곳은 경매장인데요. 경매가 끝났으니 한산할 밖에요. ㅋㅋㅋㅋ

    중도매인들의 수조가 보이고... 저 너머에 보이는 문 지나서 중도매인들이 소매로도 물건을 파는 가게들이 있더군요.

    친구인 염사장이 호들갑을 떨길래 뭔가 했더니, 정말 깜짝 놀랄 크기의 가오리 한 마리가 꼬리가 잘린 채 놓여 있더군요.

    꼬리는 아마 독가시 때문에 제거를 한 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이 정도로는 크기가 짐작이 안되시죠?

    이만합니다. 사람이 웅크리면 사람보다 커 보일 거 같아요.

    정말 타이니 한 갑오징어까지 잡혀 들어왔네요.

    사고 싶었지만... 너무 작아서 패스~

    각종 신선한 해산물들이 팔리고 있더군요. 저희의 목표는 문어! 그리고 참돔!

    형님이 2마리 6만 원 하는 완전 자연산 참돔을 득템 하셨어요.

    저와 친구가 문어를 구입한 중도매인 30번 집이에요.

    시장에서 에누리는 필수!

    친구는 문어 두 마리 1.5kg짜리를 3만 원에 구입하면서, 엄청나게 알이 굵은 꼬막을 잔뜩 덤으로 얻어 냈고요.

    저는 1kg짜리 문어를 1만 8천 원에 구입하면서 꼬막 6알을 얻어 내었어요.

    두 분 사장님 내외가 어찌나 친절하시던지..

    또 언제 마량항을 가게 될지 모르겠지만, 간다면 이 집엘 가야겠어요. 물론 다른 집들도 친절하겠죠?^^;

    마량미항의 풍경이에요.

    아니... 낚시 좋아하는 인간들이, 잠깐 차 세우고, 마량미항의 경치 한 번 둘러보고 가는 게 그리 귀찮을까?

    아무리 시커먼 남자 셋의 여행이라지만, 정말 멋도 재미도 없는 사람들 같으니라고~ㅜㅜ

    반응형

    댓글